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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/프로그래머스

[프로그래머스 / 카드 뭉치 / JAVA]

by KDW999 2023. 2. 22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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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접근

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 → 2개의 List에서 맨 앞 요소가 goal에 필요한 단어와 같은지 확인

사용한 카드는 재사용 불가 → List의 맨 앞 요소가 goal에 필요한 단어와 같다면 remove로 맨 앞 요소 삭제
카드를 사용해야만 다음 카드 사용 가능 →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면 현재 List의 맨 앞 요소들로 goal의 단어를 완성할 수 없으니 "No"를 return
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다. → 바꿀 일 없음


goal에 지금 필요한 단어가 현재 cards1이나 cards2의 맨 앞 요소에 있는지 확인, 있다면 cards의 해당 단어 버리고 Count 해주기


goal의 요소는 cards1과 cards2의 요소로만 이루어져 있다 → cards1과 cards2는 goal의 요소 외 다른 단어가 있을 수도 있다 (반례)

import java.util.*;

class Solution {
	 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cards1, String[] cards2, String[] goal) {
            int goalCount = 0;
	        
	        List<String> cardList1 = new ArrayList<>();
	        List<String> cardList2 = new ArrayList<>();
	        
	        // 카드 뭉치 배열을 리스트에 저장
	        for(int i=0; i<cards1.length; i++) cardList1.add(cards1[i]);
	        for(int i=0; i<cards2.length; i++) cardList2.add(cards2[i]);
	        
	        for(int i=0; i<goal.length; i++) {
	        	
	        	if(cardList1.size() >=1 && goal[i].equals(cardList1.get(0))) {
	        		cardList1.remove(0);
	        		goalCount++;
	        	}
	        	else if(cardList2.size() >=1 && goal[i].equals(cardList2.get(0))) {
	        		cardList2.remove(0);
	        		goalCount++;
	        	}
	        	else return "No";	        	
	        }
	        
	        if(goalCount == goal.length) return "Yes";
	        else return "No";
	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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