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59994
문제 접근
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 → 2개의 List에서 맨 앞 요소가 goal에 필요한 단어와 같은지 확인
사용한 카드는 재사용 불가 → List의 맨 앞 요소가 goal에 필요한 단어와 같다면 remove로 맨 앞 요소 삭제
카드를 사용해야만 다음 카드 사용 가능 →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면 현재 List의 맨 앞 요소들로 goal의 단어를 완성할 수 없으니 "No"를 return
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다. → 바꿀 일 없음
goal에 지금 필요한 단어가 현재 cards1이나 cards2의 맨 앞 요소에 있는지 확인, 있다면 cards의 해당 단어 버리고 Count 해주기
goal의 요소는 cards1과 cards2의 요소로만 이루어져 있다 → cards1과 cards2는 goal의 요소 외 다른 단어가 있을 수도 있다 (반례)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cards1, String[] cards2, String[] goal) {
int goalCount = 0;
List<String> cardList1 = new ArrayList<>();
List<String> cardList2 = new ArrayList<>();
// 카드 뭉치 배열을 리스트에 저장
for(int i=0; i<cards1.length; i++) cardList1.add(cards1[i]);
for(int i=0; i<cards2.length; i++) cardList2.add(cards2[i]);
for(int i=0; i<goal.length; i++) {
if(cardList1.size() >=1 && goal[i].equals(cardList1.get(0))) {
cardList1.remove(0);
goalCount++;
}
else if(cardList2.size() >=1 && goal[i].equals(cardList2.get(0))) {
cardList2.remove(0);
goalCount++;
}
else return "No";
}
if(goalCount == goal.length) return "Yes";
else return "No";
}
}
'알고리즘 > 프로그래머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 / 대충 만든 자판 / JAVA] (0) | 2023.03.01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 /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 / JAVA] (0) | 2023.02.25 |
[프로그래머스 / 신고 결과 받기 / JAVA] (0) | 2023.02.16 |
[프로그래머스 /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/ JAVA] (0) | 2023.02.13 |
[프로그래머스 / 개인정보 수집 유효기간 / JAVA] (0) | 2023.02.1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