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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접근
문제에선 최소거리 구하는 공식을 (x2-x1) + (y2-y1)이라고 지정하였으나 생각해보니 시작점과 끝점을 드래그했을 때 만들어지는 사각형의 4면은 최소 x, y좌표 / 최대 x, y좌표로 둘러쌓여있다.
그렇기에 최소 x, y좌표 / 최대 x, y좌표를 구하는 계산을 해주고 2차원 배열로 파일의 위치를 찾으면 그 파일의 x, y좌표는 좌측 위를 가리키고 있기에 끝점의 경우는 마지막에 x+1, y+1해줘서 좌표가 우측 아래로 바꾸어준다.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wallpaper) {
int[] answer = new int[4];
int minX = 50; // 요소의 최대 길이가 50이라 처음에 무조건 값을 넣어주기 위해
int minY = 50;
int maxX = 0;
int maxY = 0;
boolean flag = false;
// 바탕화면 파일 위치 검사
for(int x=0; x<wallpaper.length; x++) {
for(int y=0; y<wallpaper[x].length(); y++) {
if(wallpaper[x].charAt(y) == '#') { // 해당 위치에 파일이 있다면
if(flag = false) { // 첫 값 대입
flag = true;
minX = x;
minY = y;
maxX = x;
maxY = y;
}
if(x < minX) minX = x;
if(y < minY) minY = y;
if(x > maxX) maxX = x;
if(y > maxY) maxY = y;
}
}
}
maxX++;
maxY++;
answer[0] = minX;
answer[1] = minY;
answer[2] = maxX;
answer[3] = maxY;
return answer;
}
}
다른 사람 풀이
Integer.MAX_VALUE는 정수의 최대값
나와 풀이 방식은 유사하나 Math.min()과 max()로 최소 좌표, 최대 좌표를 바로 구하고 배열을 바로 return 시켜줘서 코드의 길이를 줄였다.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wallpaper) {
int minX = Integer.MAX_VALUE;
int minY = Integer.MAX_VALUE;
int maxX = Integer.MIN_VALUE;
int maxY = Integer.MIN_VALUE;
for(int i=0; i< wallpaper.length;i++ ){
for(int j=0; j<wallpaper[i].length();j++){
if(wallpaper[i].charAt(j)=='#'){
minX = Math.min(minX,i);
minY = Math.min(minY,j);
maxX = Math.max(maxX,i);
maxY = Math.max(maxY,j);
}
}
}
return new int[]{minX,minY,maxX+1,maxY+1}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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